수행사례

대표사례

대표사례

삼성전기
연도 2020
최고관리자 2021-04-22

2020년 새롭게 전사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를 수립한 삼성전기에서는 

1만명이 넘는 구성원들과 이를 공유하고 내재화하는 프로그램에 착수했습니다. 

피플에서는 전사 조직문화를 이끄는 T/F팀과 Master Change Agent들과 함께 

핵심가치 내재화 전략과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워크숍을 퍼실리테이션 했습니다.  


조직의 미션은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그 소명을 함께 수행한다는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게 합니다. 그

리고 비전은 미래의 큰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조직의 힘을 모을 수 있는 근간이 됩니다. 

핵심가치는 그러한 미션을 수행하고 비전을 실행해 감에 있어서 

구성원 모두가 당연하다고 믿는 가치와 망설임없이 행동할 수 있는 기준이 됩니다.  


따라서 핵심가치 내재화 활동은 핵심가치만 따로 생각할 수 없으며, 

미션과 비전을 포함한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 공감과 실천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삼성전기의 핵심가치 내재화 워크숍은 핵심가치에 관련한 다양한 구성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재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두 번에 걸쳐 워크숍이 운영되었습니다. 


워크숍의 전체 주제와 흐름을 보여주는 워크숍 포스터에 토의 결과를 하나씩 채워가며 

핵심가치를 내재화할 구체적인 프로그램들이 도출되었습니다.


 b5a9534b217540cbde95758ddfb99310_1619078800_8103.png 


후속으로 인피플 팀은 핵심가치 내재화 활동을 이끌 사내 Change Agent를 대상으로 하는 퍼실리테이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를 이끌어내는 퍼실리테이션을 통해서 삼성전기의 핵심가치 내재화가

구성원들의 공감과 적극적인 참여로 더 큰 성공을 이루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