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사례

대표사례

대표사례

비아트리스 코리아
연도 2022
최고관리자 2023-01-02

업계 1위인 모회사에서 Spin-offB사는 고객사에 새로운 회사와 브랜딩을 알려야 할 전사적 과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선에서 고객을 만나는 영업 담당자는 모회사 브랜드에 익숙해진 고객의 인식을 바꾸는 것은 

홍보팀의 일이라고 여기며 소극적이었습니다. 브랜딩 제고를 위해 효과적인 액션플랜을 도출하고

핵심 이해당사자인 영업직원들의 오너십을 높이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첫번째 단계에서는 전국 영업지점의 리더 30여명을 디자인 씽킹 온라인 워크숍에 초대하여 사례를 중심으로  

디자인 씽킹 원리를 이해 하도록 한 뒤, 브랜딩 제고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점을 고객의 관점에서 파악하는 

공감 인터뷰 미션을 수행하도록 했습니다.

 

디자인 씽킹 메인 워크숍에서는 공감 인터뷰 결과를 분석해서 고객의 Pain points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탐색하여 프로토타입을 개발했습니다.

 

워크숍이 끝날 때에는 모든 영업 리더들이 브랜딩 제고를 위한 구체적인 액션을 각자가 맡은 고객 특성에 따라서 

맞춤형으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각 조직의 중요한 전략을 실행함에 있어, 자사의 일방적인 계획을 밀어 부치는 것으로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됩니다

고객의 관점 에서 pain points를 찾고 이를 해결해 줄 가치 있는 솔루션을 만듦으로써 전략의 성공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략을 실행 할 구성원이 직접 액션계획을 만들고 검증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것은 전략 실행력을 높이는 점에서도 효과적입니다.



[참석자 피드백]

"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실제적인 문제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Pre Work를 통해서 고객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디어가 샘솟았습니다."

"동료들과 대화하고 아이디어를 함께 내는 시간이 값졌습니다."

"솔루션을 눈으로 보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많이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