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elp organizations find insights in people 퍼실리테이션 전문 기업, 인피플 컨설팅

그룹 시너지 창출 퍼실리테이션
Dale Hunter , Stephen Thorpe, Hamish Brown, Anne Bailey 지음
  • 그룹 퍼실리테이션과 회의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Dale Hunter 박사가 집필한 이 책은 Hunter 박사의 고전인 『The Art of Facilitation』의 개정 증보판이다. 퍼실리테이션과 그룹 시너지 분야의 최신 연구물을 담고 있으며, 야심 찬 퍼실리테이터가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목차
  • Part 1
    - 제1장 기반 준비하기
    - 제2장 퍼실리테이터의 역할
    - 제3장 퍼실리테이션을 위한 프레임워크
    - 제4장 자신을 퍼실리테이션하기
    - 제5장 다른 사람을 퍼실리테이션하기
    - 제6장 그룹을 퍼실리테이션하기
    - 제7장 개입하기
    - 제8장 수준 옮겨가기
    - 제9장 대화와 스토리텔링
    - 제10장 합의에 이르기
    - 제11장 갈등 다루기
  • Part 2
    - 제1장 퍼실리테이션과 고객
    - 제2장 조직에서의 협력적 프로세스
    - 제3장 퍼실리테이터의 윤리
    - 제4장 지속 가능한 사회
    - 제5장 퍼실리테이션과 치료적 그룹워크
    - 제6장 온라인 퍼실리테이션
    - 제7장 퍼실리테이션 분야의 매핑
  • Part 3
    - 제1장 퍼실리테이터 교육
    - 제2장 훈련 프로그램
    - 제3장 프로세스
    - 제4장 프레임워크 디자인
    - 제5장 그 밖의 자원
서평

그룹 퍼실리테이션과 회의 전문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Dale Hunter 박사가 집필한 이 책은 Hunter 박사의 고전인 『The Art of Facilitation』의 개정 증보판이다. 퍼실리테이션과 그룹 시너지 분야의 최신 연구물을 담고 있으며, 야심 찬 퍼실리테이터가 활용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은 퍼실리테이션, 인적 자원, 관리, 중재, 팀 리더십, 과정 개발, 개인과 팀 코칭 분야의 종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효과적인 그룹과 활발한 상호관계를 책임지는 위치에 있다면 바로 이 책이 안내해 줄 것이다.

추천사

이 책은 퍼실리테이터의 툴박스에 덧붙여 갈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자원으로서, 유용한 정보, 연구와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다. 퍼실리테이션 분야에서 활동하는 현직 전문가들이라면 누구라도 이 책을 읽어볼 만하다.
Gary Austin (영국 서클인디고, 수석 컨설턴트 퍼실리테이터)

이 책은 도전적이고 자극적인 변화와 진보의 경계인 퍼실리테이션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모두 읽어 봐야 할 ‘최고의 책’이라고 확신한다.
Stuart B. Hill 교수 (사회생태학 설립위원장, 호주 웨스턴시드니대학교 교육대학원)

이번에 발간된 『The Art of Facilitation』의 개정판은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퍼실리테이션 분야에 대한 새로운 사례와 새로운 모델, 새로운 기법으로 가득해 이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들과 전문가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Gilbert Brenson-Laza′n 박사 (콜롬비아 보고타, 아마우타 인터내셔널 LLC 총재)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