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elp organizations find insights in people 퍼실리테이션 전문 기업, 인피플 컨설팅

프로그램개요 이미지

기호01 프로그램 개요

외부환경이 급격하게 변화함에 따라 빠르게 Real Problem을 찾고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 씽킹이 문제해결의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고객중심의 사고와 유연한 문제해결을 위한 즐거운 혁신! 인피플 컨설팅의 디자인 씽킹 프로그램은 맞춤형 사내교육(In-House)과 공개교육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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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교육 일정

교육 특징

  • 협업을 통한 창의적 문제 해결 스킬의 향상과 구성원 간의 공감과 협업 역량 증대가 가능합니다.
  • 고객의 공감을 통해 정의된 진짜 문제와 이를 위한 해결책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고객 중심의 철학을 일하는 방식에 내재화시킬 수 있습니다.
  • 빠르게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피드백을 통해 개선하면서 유연하게 일하는 방식의 조직문화를 내재화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씽킹 퍼실리테이션 과정은 한국퍼실리테이터협회(KFA)의 공식인증 과정입니다. 교육 이수시 KFA에서 부여하는 인증 퍼실리테이터(CF, CPF) 취득에 필요한 필수교육시간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기호01 교육 대상

혁신 리더, 신규사업 및 신제품 개발자,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기업, 상품 및 서비스 디자이너, 3D 모델러, Project Manager, 인사교육 담당자, 워크숍 기획 및 진행자, 기획/전략 담당자 등

기호01 교육 내용

디자인 씽킹 퍼실리테이션 프로그램은 Basic과정(8시간)과 Intensive과정(1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asic과정(8시간)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Ⅰ. 디자인 씽킹 개요 디자인 씽킹의 개념, 실제 사례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Design Thinking의 가치를 학습한다. 1.0
Ⅱ. 디자인 씽킹 5단계
  • 1. Empathize(공감하기) : 관찰, 인터뷰, 체험 등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영감을 얻는 방법을 익힌다.
  • 2. Define(문제 정의) : 공감을 통해 얻은 객관적 영감으로 새로운 관점에서 진짜 문제를 찾아내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체득한다.
  • 3. Ideate(아이디어 도출) : 다양한 구성원과 창의적 발상을 통해 고객의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기법에 대해 학습한다.
  • 4. Prototype(프로토타입) :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프로타입으로 시각화하는 과정을 실습한다.
  • 5. Test(시험하기) : 고객에게 프로토타입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6.5
Ⅲ. Wrap-up & 과정 종료 디자인 씽킹의 가치와 원리를 어떻게 업무에 적용할지에 대한 액션 플랜을 수립한다. 0.5
Intensive과정(16시간)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Ⅰ. 디자인 씽킹 개요 디자인 씽킹의 개념, 실제 사례에 대해 살펴봄으로서 Design Thinking의 가치를 학습한다. 1.0
Ⅱ. 디자인 씽킹 5단계
  • 1. Empathize(공감하기) : 관찰, 인터뷰, 체험 등을 통해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영감을 얻는 방법을 익힌다.
  • 2. Define(문제 정의) : 공감을 통해 얻은 객관적 영감으로 새로운 관점에서 진짜 문제를 찾아내는 방법을 실습을 통해 체득한다.
  • 3. Ideate(아이디어 도출) : 다양한 구성원과 창의적 발상을 통해 고객의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기법에 대해 학습한다.
  • 4. Prototype (프로토타입) :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프로타입으로 시각화하는 과정을 실습한다.
  • 5. Test(시험하기) : 고객에게 프로토타입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14.0
Ⅲ. Wrap-up & 과정 종료 디자인 씽킹의 가치와 원리를 어떻게 업무에 적용할지에 대한 액션 플랜을 수립한다. 1.0

수행 사례

  • 배너01 두산중공업
  • 배너02 롯데마트
  • 배너03 삼성전자
  • 배너04 이베이코리아
  • 배너05 풀무원
  • 배너06 하나금융그룹
  • 배너07 KT그룹
  • 배너08 SAP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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