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help organizations find insights in people 퍼실리테이션 전문 기업, 인피플 컨설팅

프로그램개요 이미지

기호01 프로그램 개요

스마트 시대, 지식을 전수하고 역량을 개발하는 교육 현장에 학습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퍼실리테이션이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일방적인 지식전달이 아닌 참여형 학습을 통해 교육성과를 높일 수 있는 퍼실리테이션 스킬의 정수를 인피플의 러닝 퍼실리테이션 스킬 프로그램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사내교육으로 제공되는 인피플의 '러닝 퍼실리테이션 스킬 프로그램'은 학습자 중심의 참여형 교육을 기획하고 강의하는 강사들을 위한 최고의 교육 과정입니다.

  • 트위터아이콘
  • 페이스북아이콘
  • 블로그아이콘
  • 네이버카페아이콘
공개교육 일정

교육 특징

  • 2012년 이후 기업, 학교 등 교육 현장에서 검증된 국내 최고의 참여형 학습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기업교육 담당자, 사내 강사 대상으로 50회차 이상 운영. 1,500명 수료. 만족도 4.9(5.0 기준)]
  • 현장에 적용되는 생생한 Tool & Techniques으로 구성된 러닝 퍼실리테이션 프로그램은 70%이상이 참여형으로 기획되어 있고, 교육생들을 능동적인 학습자(Learner)로 바꾸어 줍니다.
  • 국내 최고의 퍼실리테이터로 구성된 강사진에 의해 교수 설계이론부터 강의 실전 스킬까지 체계적으로 진행됩니다.

기호01 교육 대상

교수, 교사, 장학사 등을 포함한 교육공무원, 사내 강사, 사내 전문교수,HRD 실무진, 교육 담당자, 조직문화 실무진, 학습조직 리더(COP Leader), 교직을 준비중인 대학생 등

기호01 교육 내용

러닝 퍼실리테이션 스킬(Learning Facilitation Skill) 프로그램은 Basic 과정(16시간)과 Intensive 과정(24시간), Advanced 과정(32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asic 과정(16시간)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Ⅰ. 퍼실리테이션 개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강사역할을 이해하고, 러닝 퍼실리테이션 가치와 원리를 학습한다. 1.0
Ⅱ. 퍼실리테이션 3단계
  • 1. Powerful Opening : 참석자들의 참여와 몰입을 이끌어 내는 오프닝 프로세스를 체득한다.
  • 2. Facilitating Active Learning : 다양한 참여형 교수기법들의 실습을 통해 학습효과 높이는 원리를 학습한다.
  • 3. Reflective Closing : 학습 내용을 회고하고 종료하는 기법을 체득한다.
7.0
Ⅲ. 교수 설계 및 교안 작성
  • 1.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강사로서의 핵심역량을 점검한다.
  • 2. 교수 설계와 교안 작성 원리를 학습하고, 개인별로 교안을 작성한다.
-
Ⅳ. ABC 실전 스킬
  • 1. Attention : 참석자들의 몰입을 이끌기 위한 스킬들을 체득한다.
  • 2. Body Language : 강사의 올바른 Body Language를 시연과 피드백을 통해 점검한다.
  • 3. Conflict Management : 학습자의 갈등 요인을 이해하고 대응 전략을 학습한다.
7.5
Ⅴ. 모의강의 및 클리닉 개인별 모의 강의 후 강사의 클리닉을 받는다. -
Ⅵ. Wrap-up & 과정 종료 전체 과정을 회고하고, 현업에서 러닝 퍼실리테이션의 적용 계획을 수립한다. 0.5
Intensive 과정(24시간)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Ⅰ. 퍼실리테이션 개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강사역할을 이해하고, 러닝 퍼실리테이션 가치와 원리를 학습한다. 1.0
Ⅱ. 퍼실리테이션 3단계
  • 1. Powerful Opening : 참석자들의 참여와 몰입을 이끌어 내는 오프닝 프로세스를 체득한다.
  • 2. Facilitating Active Learning : 다양한 참여형 교수기법들의 실습을 통해 학습효과 높이는 원리를 학습한다.
  • 3. Reflective Closing : 학습 내용을 회고하고 종료하는 기법을 체득한다.
7.0
Ⅲ. 교수 설계 및 교안 작성
  • 1.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강사로서의 핵심역량을 점검한다.
  • 2. 교수 설계와 교안 작성 원리를 학습하고, 개인별로 교안을 작성한다.
8.0
Ⅳ. ABC 실전 스킬
  • 1. Attention : 참석자들의 몰입을 이끌기 위한 스킬들을 체득한다.
  • 2. Body Language : 강사의 올바른 Body Language를 시연과 피드백을 통해 점검한다.
  • 3. Conflict Management : 학습자의 갈등 요인을 이해하고 대응 전략을 학습한다.
7.5
Ⅴ. 모의강의 및 클리닉 개인별 모의 강의 후 강사의 클리닉을 받는다. -
Ⅵ. Wrap-up & 과정 종료 전체 과정을 회고하고, 현업에서 러닝 퍼실리테이션의 적용 계획을 수립한다. 0.5
Advanced 과정(32시간)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Ⅰ. 퍼실리테이션 개요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강사역할을 이해하고, 러닝 퍼실리테이션 가치와 원리를 학습한다. 1.0
Ⅱ. 퍼실리테이션 3단계
  • 1. Powerful Opening : 참석자들의 참여와 몰입을 이끌어 내는 오프닝 프로세스를 체득한다.
  • 2. Facilitating Active Learning : 다양한 참여형 교수기법들의 실습을 통해 학습효과 높이는 원리를 학습한다.
  • 3. Reflective Closing : 학습 내용을 회고하고 종료하는 기법을 체득한다.
7.0
Ⅲ. 교수 설계 및 교안 작성
  • 1.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강사로서의 핵심역량을 점검한다.
  • 2. 교수 설계와 교안 작성 원리를 학습하고, 개인별로 교안을 작성한다.
8.0
Ⅳ. ABC 실전 스킬
  • 1. Attention : 참석자들의 몰입을 이끌기 위한 스킬들을 체득한다.
  • 2. Body Language : 강사의 올바른 Body Language를 시연과 피드백을 통해 점검한다.
  • 3. Conflict Management : 학습자의 갈등 요인을 이해하고 대응 전략을 학습한다.
7.5
Ⅴ. 모의강의 및 클리닉 개인별 모의 강의 후 강사의 클리닉을 받는다. 8.0
Ⅵ. Wrap-up & 과정 종료 전체 과정을 회고하고, 현업에서 러닝 퍼실리테이션의 적용 계획을 수립한다. 0.5

수행 사례

  • 배너08 경찰청
  • 배너01 두산그룹
  • 배너06 롯데마트
  • 배너03 삼성SDS
  • 배너07 존슨앤존슨
  • 배너04 코레일
  • 배너05 KB손해보험
  • 배너02 KT그룹
수행사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