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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개요 이미지

기호01 프로그램 개요

Facilitative Leadership 과정은 수평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Facilitative Leadership의 철학과 기술을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 하에서 리더가 구성원의 참여에 기반한 조직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How-To를 제공하는 교육 과정입니다. 변화 주도를 위한 프로세스와 구성원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퍼실리테이션의 철학, 기술을 실습을 통해 체득하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며, 사내교육(In-House)으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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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

교육 특징

  • 변화의 Dynamic을 이해하고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리더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리더로서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 내는 Practical Skill을 함양하고, 변화에 수반하는 갈등에 대해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Facilitative Leadership의 철학을 실천을 통해 수평적 리더십 문화의 정착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기호01 교육 대상

효과적인 회의 운영을 통해 조직의 창의력과 집단지성을 촉진시키기를 희망하는 리더(임원, 부서장, 팀장, 중간관리자 등), CA(Change Agent), 혁신 담당자 등

기호01 교육 내용

Facilitative Leadership 과정은 1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임원 과정(4시간)
모듈명 학습내용 시간
Ⅰ. Facilitative Leadership 개요 변화의 단계별 특징과 효과적으로 변화를 이끌기 위한 리더의 역할을 이해한다. 2.0
Ⅱ. Seeing the Big Picture 변화를 위한 내·외부의 큰 그림을 확인하고, 비전의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레임을 실습을 통해 체득한다. 2.0
Ⅲ. Asking the Right Question 구성원의 토론과 대화를 촉진하는 퍼실리테이션 역량을 체득한다. 4.0
Ⅳ. Developing Collaborative Ideas 구성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 체계화, 수렴 기법 등을 학습한다. 3.0
Ⅴ. Dealing with Conflicts 변화에 수반되는 구성원의 저항과 갈등을 예방하고, 관리및 대응하는 전략을 학습한다. 4.0
Ⅵ. Wrap-up & Action Planning 수평적 리더십을 발휘하는 Facilitative Leadership의 철학을실천하기 위한 Action Plan을 수립한다. 4.0

수행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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