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씽킹 과정

고객 공감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솔루션을 빠르게 제공하는 디자인씽킹은 애자일 조직이 문제를 해결하는 대표적인 방법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씽킹 프로젝트를 수행한 인피플의 노하우로 하루에 마스터하는 디자인씽킹 에션셜 과정을 선보입니다.

과정목표

다양한 관점에서 현상을 확인하고 핵심문제를 정의한다.
집단지성을 통해 구체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의 눈을 통해 검증한다.
교육시간

1일, 8시간

공개교육 교육비

(인당)330,000원

교육내용

01

공감하기

고객(사용자) 관찰, 인터뷰, 간접체험 등을 통해 사용자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영감을 얻음

관찰, 공감 인터뷰, 자료 조사

02

문제정의

공감을 통해 얻은 객관적 영감으로 새로운 관점에서 진짜 문제 찾아내기

Empathy Map, User Journey Map

03

아이디어 발굴

다양한 구성원과 협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함

브레인스토밍, 스케치, 바디스토밍

04

프로토타입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적이고 시각적으로 표현함

스토리보드, 3D Prototype, Business Canvas

05

테스트하기

사용자에게 프로토타입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개선함

고객 인터뷰, AB Testing, Observation

참석자 소감

사용자와 고객과의 공감을 통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문화 개선에 도움이 될 것 같다.

고객을 모니터링하고 고객을 위한 세일즈 전략방안 도출에 용이할 것 같다.

상품과 서비스 개발 측면에서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는 것에 접목하면 효과가 높을 것 같다.

팀간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직원들의 Pain Points를 찾고 협업을 높이는데 효과적일 듯 함

프로토타입 단계를 통해서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