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사례

대표사례

대표사례

교보생명
연도 2020
최고관리자 2021-02-23
ab1cae04b812256da36ffca9499a54e4_1614068518_4894.jpg

교보생명의 경영임원 후보진은 매년 경영현안을 액션러닝으로 해결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은 Digital Transformation과 관련한 주요한 과제들이 임원후보진들이 해결 할 액션러닝 주제로 선정되면서 고객 중심의 문제해결인 디자인씽킹이 효과적인 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액션러닝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과제 해결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Action’과 그 과정에서 참여자들이 학습하고 성장하는 ‘Learning’간의 균형을 잡는 것입니다. 특히 최고 경영진께 과제 성과를 보고해야 하는 임원 후보진들의 액션러닝은 팀원들이 협업하며 과제를 끝까지 완수하되, 그 과정에서 고객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적 사고를 학습하도록 코치진들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때로는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가이드하는 강사로, 때로는 과제 해결을 위해 팀원들의 참여를 돕는 퍼실리테이터로, 때로는 과제 Quality에 객관적인 피드백을 주는 냉정한 리뷰어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과제 선정과 액션러닝 팀 결성을 하는 킥오프를 시작으로 디자인씽킹 액션러닝팀은 다양한 고객을 직접 만나서 Pain Point를 확인하고, 프로토타입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최종 실행제안을 제시하는 최종 발표회까지 3개월 동안 다이나믹한 학습의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디자인씽킹을 지식에 그치지 않고 직접 경험하며 학습하게 하는 최고의 학습방법 액션러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