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플 프로그램

전략 도출 워크숍

전략 도출 워크숍

전략도출 워크숍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정보를 해석하고 전략적 의제에 대한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하도록 돕는 SFC (Scan.Focus.Create) 전략 워크숍 프로그램입니다.
2~3일 간의 전략 워크숍을 통해 중요한 전략방향에 대한 의사결정과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액션을 도출할 수 있도록 전략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투입됩니다.

전략 도출 워크숍

불확실성이 높고,성장성이 낮은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와 관련된 시나리오 개발과 구성원들의 집단 몰입을 통해 민첩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SFC 전략 워크숍

Strategic Leadership

SFC 전략 워크숍은 외부환경 변화를 Scan하고, Focus 해야 할 전략적 이슈에 대한 최적의 대응 전략을 Create하는 워크숍으로서 조직 내 열린 토의, 전략 실행력 및 민첩성 제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STEP 1

    SCAN

    기업을 둘러싼 환경을 Scan해서 참석자들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KDF에 대해 공유함

  • STEP 2

    FOCUS

    KDF를 활용하여 미래에 대해 개연성 높은,
    다양한 경우의 시나리오를 개발함

  • STEP 3

    CREATE

    핵심 시나리오에 대한 가설적 해결책을 만들고,
    (기회/간접/제거 관점) 이를 집단 지성을 통해 빠르게 검증함

  • 전략 스프린트 워크숍

  • 전략 스프린트 워크숍은 경영환경 변화요인에서 Insight를 찾고, 미래 시나리오 개발과 구성원들의 집단몰입을 통해 민첩한 전략을 도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각 본부/실 단위의 분기별·반기별 전략도출 워크숍 프로그램 (Push)이면서도 긴급 이슈 대응전략 도출 워크숍 프로그램(Pull)으로 적합합니다.

    • Monday

      전략 어젠다 선정 Define

    • Tuesday

      외부환경 분석 Scan

    • Wednesday

      미래 시나리오 분석 Focus

    • Thursday

      전략 솔루션 도출 Create

    • Friday

      실행과제 도출 Action

    * 전략 스프린트 워크숍의 특징은 긴급한 전략 이슈 관련 10명 이내 참석자, 의사결정자 참여 필수, 5일간 (10:00 ~ 17:00)의 워크숍을 표준으로 합니다.